안녕하세요. 시선집중 서파파입니다.
오늘은 연말정산을 준비하기 위해 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.
공동 인증서는 온라인에서 신원을 확인하기 위해 필수적인 도구입니다.
그럼 네이버, 농협, 국민은행의 공동 인증서 발급 및 갱신 절차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공동 인증서 발급 방법
1. 네이버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하기
네이버 앱 로그인: 먼저 네이버 앱에 로그인합니다.
메뉴 선택: 화면 왼쪽 상단의 메뉴 버튼을 클릭합니다.
문서 카테고리 선택: 스크롤을 내려 '문서'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.
본인 확인: 휴대폰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. 약관에 동의하고 이름과 휴대폰 번호를 입력한 후,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합니다.
계좌 검증: 본인 명의의 은행 또는 증권사 계좌를 입력하고 1원 입금을 통해 본인 확인을 완료합니다.
비밀번호 설정: 마지막으로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. 전체 과정은 약 3분 정도 소요됩니다.
https://ekyc.naver.com/home/main
인증서 홈
내 기기 안전을 위해 악성앱 탐지하기 닫기
ekyc.naver.com
필요서류 등
신분증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.
본인 명의의 휴대폰: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.
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: 인증서 발급을 위해 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가 필요합니다.
주민등록번호: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비밀번호 설정: 인증서 사용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
2. 농협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 및 갱신
앱 실행: 농협 앱을 실행한 후 로그인하지 않고 진행합니다.
보안 메뉴 선택: 화면 우측 하단의 '보안' 메뉴를 선택합니다.
구 공인증명서 선택: '구 공인증명서' 항목을 눌러 '받기' 버튼을 선택합니다.
갱신 여부 확인: 유효기간이 한 달 이내라면 '갱신' 메뉴를 선택하고, 그렇지 않다면 신청 메뉴로 진행합니다.
정보 입력: 농협 계좌와 아이디,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합니다.
계좌 검증: NH농협 계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계좌 검증을 진행합니다.
비밀번호 설정: 마지막으로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발급이 완료됩니다.
https://banking.nonghyup.com/servlet/content/ip/ca/IPCA0001M.thtml
https://banking.nonghyup.com/servlet/content/ip/ca/IPCA0001M.thtml
비밀번호 입력오류 안내 대상비밀번호 - 자금이체비밀번호, OTP또는 보안카드 비밀번호 (단, 타기관 OTP는 오류횟수가 안내되지 않습니다.) 입력오류횟수 - 자금이체비밀번호 회, 자금이체비밀번
banking.nonghyup.com
필요서류 등
신분증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.
농협 계좌: 농협은행 계좌가 필요하며, 계좌 비밀번호도 입력해야 합니다.
주민등록번호: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휴대폰: 본인 확인을 위한 휴대폰 인증이 필요합니다.
비밀번호 설정: 인증서 사용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
3. 국민은행에서 공동 인증서 발급
KB스타뱅킹 앱 실행: 로그인하지 않고 앱을 실행합니다.
센터 메뉴 선택: 화면 아래쪽의 '센터' 메뉴를 터치합니다.
신분증 준비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의 휴대폰, 계좌가 필요합니다.
본인 확인: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앞자리를 입력한 후, 휴대폰 인증을 진행합니다.
신분증 촬영: 신분증을 프레임에 맞춰 촬영하고, 정보가 정확한지 확인합니다.
계좌 입력: 본인 명의의 계좌를 입력하고 6자리 비밀번호를 설정합니다.
https://obank.kbstar.com/quics?page=C018872#loading
인증센터(개인) ( 인증센터(개인) )
금융을 넘어 일상생활까지 나를 인증해주는 KB국민인증서 간편하게 발급해서 다영한 사이트에서 안정하고 쉽게 이용가능해요 Certification Authorities WebTrus마크, 본인확인기관 지정 바로가기제휴
obank.kbstar.com
필요서류 등
신분증: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이 필요합니다.
본인 명의의 휴대폰: 인증을 위해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필요합니다.
본인 명의의 은행 계좌: 국민은행 계좌 또는 다른 은행의 계좌도 사용 가능합니다.
주민등록번호: 본인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.
비밀번호 설정: 인증서 사용 시 필요한 비밀번호를 설정해야 합니다
각 은행에서 요구하는 문서는 비슷하지만, 특정 은행의 계좌가 필요하다는 점이 다릅니다.
따라서, 인증서를 발급받기 전에 필요한 서류를 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.
공동 인증서 갱신 절차
갱신 필요성 확인: 공동 인증서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기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.
갱신 방법: 각 은행의 앱이나 웹사이트에서 갱신 메뉴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.
필요한 정보는 기존 인증서와 동일합니다.
마무리
공동 인증서는 온라인에서 신원을 확인하는 데 필수적인 도구입니다.
위의 절차를 통해 네이버, 농협, 국민은행에서 간편하게 발급 및 갱신할 수 있습니다.
필요한 경우, 각 기관의 공식 웹사이트나 앱을 통해 추가 정보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인증서 발급이 어렵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시고, 필요한 경우 언제든지 진행해 보세요!
'생활 꿀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아파트 관리비 명세서 내역 꼼꼼히 살펴보기 (4) | 2024.12.04 |
---|---|
모바일 주민등록증 발급방법 총정리! 등록 최신방법 따라하기! (53) | 2024.12.03 |
KBS 수신료 해지 (6) | 2024.12.02 |
2025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및 기간 총정리 (6) | 2024.12.01 |
운전면허증 갱신방법(준비물, 1종/2종 차이, 온라인 및 오프라인 신청방법, 과태료 및 면허취소) (40) | 2024.11.29 |